한국교회 에너지 절약 캠페인

지구온난화와 원자력발전소의 이상으로 올해도 전력대란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정부차원에서의 책임 있는 전력운영도 필요하지만, 우리 모두의 전기절약 노력이 절실한 때입니다.

기윤실은 한국교회와 성도들이 창조세계를 돌보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에너지 절약에 동참해 주시길 요청드리며 아래와 같이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에너지 절약 어렵지 않아요!!

1. 그리스도인은 창조세계를 돌보는 청지기입니다. 지구환경을 위해 기도해요.
2. 에어컨은 적정온도(26-28도)를 유지하고, 선풍기와 함께 사용해요. (☞관련영상)
3. 노타이, 반소매, 쿨맵시 등을 애용해요. (☞관련영상) 
4. 필요하지 않은 전등은 끄고, 교회 십자가 조명도 12시까지만 켜요.
5. 타이머 콘센트, 개별스위치 멀티탭 사용을 생활해해요. (☞관련글)



◇ 이렇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1. 캠페인 전단을 출력해 교회, 가정, 직장 등에 부착하여 사람들의 캠페인 참여를 독려해 주세요.

2. 캠페인 전단은 <교회용>과 <개인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교회용의 경우 전단 하단에 "_________ 교회는 기윤실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3. 캠페인 전단을 출력해서 인증샷을 기윤실 페이스북(☞바로가기)을 통해 공유해 주시면 추첨을 통해 10분께 기윤실 장바구니를 보내드립니다.(8월18일까지)




>>> 관련글 보기
2013/05/31 - [환경의날-환경주일] 기윤실 환경실천운동 소개
2013/03/13 - 자발적불편운동 브로슈어 "무조건 편리보다 이웃과 약자를 위한 자발적 불편"
2012/12/21 - [나부터,지금부터,작은것부터] 2012년 자발적불편운동 한눈에 보기~
2012/10/18 - [자발적불편운동 영상] 자발적불편운동, 이것이 궁금해요(손봉호 자문위원장)
2012/11/22 - [자발적불편운동 영상] 자발적불편을 선택한 사람들의 이야기 다큐

>>> 관련기사 보기
무더위 속 기독교계 '에너지 절약' 운동 활발(기독교연합뉴스 - 기사보기)
전력비상, 교회도 에너지절약 동참(기독교타임즈 - 기사보기)
노타이, 반소매로 '지구 사랑' 실천해요!(한국성결신문 - 기사보기)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OnAir 기윤실"을 구독하세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