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윤실, 소박한 일상

제4차 기윤실 이사회가 있었습니다.


2007. 6. 27

2007년 4차 기윤실 이사회가 지난 6월 26일(화) 법무법인 율촌 회의실에서 있었습니다.

이번 4차 이사회는 지난 3차 이사회 이후의 실행사업 보고(① 김승태 예영 사장과의 만남, ② 교회신뢰지표 개발 진행사항 보고, ③ 교회신뢰네트워크 진행사항 보고)와 각 운동본부/연구소 별 진행사업보고, 올해 기윤실의 중점사업으로 진행 중인 “교회신뢰네트워크”에 대한 논의로 진행되었습니다.

사무처 사업 중 지난 4월부터 매월 마지막 월요일에 진행되고 있는 회원가치(Value+Together)마당은 회원들이 교회에서 나누기에는 어렵고, 사회에서 나누기에는 더욱 어려운 신앙의 고민들을 나누는 모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 회원가치마당을 토대로 다양한 관심사와 고민을 가진 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각종 회원모임을 적극 장려하고, 주선해 나가기로 의결하였습니다.

올해 기윤실의 중점사업인 “교회신뢰네트워크”는 핵심사업으로 ① 교회신뢰지표 개발, ② 지표에 따른 임파워먼트 프로그램/교재 제공, ③ 저작권 협정 서비스로 정리하고, 이를 위해 역량을 집중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특별히, 저작권협정 서비스의 경우 한미 FTA에 따른 교회를 대상으로 하는 실제 저작권법 적용에 대비해 기윤실이 다양한 협력단체들과 더불어 준비해 나갈 계획입니다.

아울러 전국의 기윤실 네트워크의 협력을 위해 실행위원 수련회를 오는 8월 14일(화) 오후 4시부터 15일(수) 오후 5시까지 개최하기로 하고, 자세한 일정과 장소는 기획단에 위임하기로 했습니다.(전국의 실행위원 뿐 아니라 관심있는 회원분들의 참여도 가능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기도와 후원을 통해 기윤실이 한국교회와 사회를 섬기고, 신뢰가 주도하는 사회와 교회를 만들어가는데 역할을 잘 감당해 나가도록 지속적인 기도와 관심,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
○ 일 시 : 2007년 6월 26일(화) 오후 18:30-21:00
○ 장 소 : 법무법인 율촌 회의실
○ 참 석 : 우창록(이사장), 백종국(공동대표), 권장희, 박은조, 전재중 이상 5명
   - 본부장/연구소장 : 김선욱, 신동식 이상 2명
○ 배 석 : 양세진(사무총장), 조제호(부장), 안금주(부장), 최욱준(간사) 이상 4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