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의롭고 평화로운 사회/청년이 희망이다

[TNA2기] 기윤실 청년TNA 2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TNA2기] 기윤실 청년TNA 2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기윤실 청년TNA(talk & action)는 다양한 배경과 생각을 가진 청년들이 모여 복음에 합당한 삶을 이야기하고(talk), 삶 속에서 하나님 나라를 구현하기 위해 실천(action)하는 청년모임입니다. 3~4개월 간격으로 10여명을 모집하여 활동하며, 정기적인 공개모임을 통해 논의한 결과물들을 나누고, 많은 청년대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론의 장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올 상반기 1기에 이어 9월부터 2기 9명이 활동하고 있습니다.(담당 : 박진영 간사 loverlina@naver.com)





생기발랄, 진지한 열정으로 가득 찬 TNA2기에게 물었습니다.

TNA(Talk and Action)은 어떻게 지원하게 되었나요?
홍철 : 많은 기독교인들이 살고 있는 이 세상에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궁금했어요. 약간 실망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TNA를 통해서 기독교인으로서 어떻게 살아나가는 것이 올바른 길인지 함께 고민하고 작은 것부터 실천한다면 ‘변화도 가능하다’는 희망이 생겨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희선 : 지난 TNA 1기들의 활동보고를 읽고, 저도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실천하는 신앙이 무엇인지 배우고, 열정과 도전이 있는 기독청년들과의 교제하고 싶어요.

민주 : 이제 곧 졸업을 앞두고 있는데, ‘세상 속에서 어떻게 하나님나라 운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인가’를 생각하니 막연하고 추상적이었어요. 구체적으로 액션으로 어떻게 실천할 수 있는지 함께 나누고 행동하는 마당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싶은 마음으로 지원했습니다!

반가워요, TNA 2기로 활동을 통해서 기대하는 것들은 무엇인가요?
성훈 : 야고보서 말씀처럼, 결실을 맺는 실천적인 신앙을 뜻 있는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요.

별샘 : 기독청년으로서 자신의 이익만을 강구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를 향해 그리스도의 향기와 사랑을 전하고자 하는 가슴 뜨거운 연대!를 경험하고 싶어요.

사무엘 : 반드시 정답은 아니더라도, 사회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그리스도인의 대답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지은 : 삶에서의 실천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생각으로만 끝나지 않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조언하고 이끌어 주고, 필요할 때 쓴소리까지 해주는 동역자들을 만나고 싶어요, 함께 변화되고, 더 나아가 조금씩 주변을 변화시키는 것을 경험하고 싶습니다.

자, 그렇다면 자랑스러운 기윤실 청년TNA 2기에 임하는 다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준화 : 함께 진리를 알아가고 세상을 배우고 분별하며 책임감과 용기를 가지고 세상을 살아내는 모임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겠습니다.

호준 : 세상의 관점과 가치로 나를 판단하고, 미래의 목표를 세우는 것이 아니라, TNA 활동을 통해서 하나님의 이끄심을 경험하고 싶고, 어떤 기준으로 살아가는 것이 기독청년의 모습일지 잘 배우겠습니다. 

 
서로 다른 모습의 사람들이 한 데 모여 이야기하고, 삶의 일부를 같이 한다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지만, 기윤실 청년TNA 2기의 열정 넘치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의 모임이 기대됩니다. 만나자마자 M.T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놀라운 친화력까지 보여주는 TNA 2기!! 앞으로 이들이 만들어갈 Talk와 Action을 기대해주세요~. 자, 그럼 이제부터 레디, 액션!!

정리 _ 박진영 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