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뢰받는 교회

코칭은 함께 걷는 여정이다 - 1기 코칭클리닉 목회자과정 후기

코칭 클리닉이란?

- 스파크
- 핫팩
- 여름날 얼음냉수
- 신이 주신 최고의 격려
- 행복을 찾아가는 것이다
- 발견 : 두 사람이 함께 서서 한 방향을 찾아감
- 산파다
- 물주기
- 길잡이
- 부싯돌(점화)
- 함께 걷는 여정
- 코치는 산파다
- 잠재력을 극대화 시키는 것
- 사람인(人)자 모양의 사다리
- 점화 플러그
- 피죤(섬유유연제)
- 여백이다
- clock builder

* 1기 코칭클리닉 목회자과정에 참여하신 분들이 정의한 코칭클리닉 한마디입니다.

2007년부터 교회신뢰회복운동과 사회신뢰회복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기윤실은 국내 최고의 리더십교육 전문기관인 한국리더십센터(대표회장 김경섭)와 공동으로 목회자의 리더십계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체계적으로 연간일정(연간일정보기)을 통해 목회자리더십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면 지난 5월 3일~4일까지 홍광교회(이전호 목사)에서 전국 각지에서 모이신 14명의 목회자가 참여하여 1기 코칭클리닉 목회자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다음 코칭클리닉 과정은 9월에 진행예정이며
상반기 목회자리더십교육 연간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기 창의적교수법(CTT) 목회자과정 : 5/31(월)~6/1(화) / 서울홍광교회(내용보기)
- 4기 신뢰받는 목회자를 위한 7가지습관 워크숍 : 6/28(월)~30(수) / 부산엘레브
- 5기 신뢰받는 목회자를 위한 7가지습관 워크숍 : 7/5(월)~7(수) / 서울홍광교회

4기 5기 목회자 7H 공지접수는 5월 말 시작될 예정입니다.
목회자리더십교육에 관심있는 목회자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 문의 : 조제호 팀장 070-7019-3757, jehoc@hanmail.net

1기 코칭클리닉 목회자과정 평가

- 실습위주 진행. 지루하지 않게 진행. 매우 좋음. 코칭사례들을 더 많이 보았으면
- 코칭은 ‘여백’이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여유로움과 적절하고 좋은 만남(질문)으로 사람들을 세워나가는데 아주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 대만족, 다음 코칭 단계가 기대된다.
- 탁월한 생각을 구체적 행동으로 옮겨 나타낸 ‘코칭의 기술’. 목회에, 인생에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 패러다임의 전환을 가져오게 하는 내용이었습니다.
- 목회자 대상으로 좀 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주심을 감사.
- 이론과 워크샵 진행이라 지루하지 않고 스스로 생각할 수 있어 좋았다.
- 실제 코칭 실습의 반복을 통해 코칭에 대해 조금은 익숙해졌습니다.
- 짧은 시간 동안 Workshop을 통해 실제적인 코칭의 의미와 기술을 익혀갈 수 있었다. 그러나 코칭의 내용에(?) 대해 너무 빨리 진도가 나가는 시점에 충분히 숙지하지 못했다.
-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좋은 내용들이었다.
- 코칭을 실제적으로 실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주어져서 좋았다. 바인더에 없는 내용들을 충분히 습득할 있는 시간 부족. 목회자-코치로서 긍정적 가능성을 발견케 해 주심 감사.
- 코칭에 대해서 긍정적 이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필터링, 칭찬, 중립적 언어, 인정, 잠재력 끌어올리기, 경청, 질문 등 코칭에 필요한 것들을 배우는 시간이 유익했다. 이제 시작이지만 잘 할 수 있다는 기대를 품게 하였다.
- 전체적으로 코칭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함께 나누는 코칭 연습을 통해 코칭의 스킬이 정립되어 분명한 코칭에 임할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OnAir 기윤실"을 구독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