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직한 그리스도인

정직하면 손해본다?


"정직" 하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무엇이든 생각나시는 단어나 문장을 댓글로 달아 보세요..^^
내 주위의 이웃들은 "정직"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우리 함께 서로의 생각을 나누어 보면 좋겠습니다.


12월 9일(화)에 진행된 "정직한 성도, 신뢰받는 교회를 위한 30일의 여정"에서도

동일한 질문을 참석자들에게 던졌습니다.

다양한 답변들이 나왔습니다만, 그 중에서도 우리 사회가 가장 공감하는 것 중 하나는..
"정직하면 손해본다"는 답변일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동의하시나요?

"정직한 성도, 신뢰받는 교회를 위한 30일의 여정"이 지난 12월 9일(화)부터 평강교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30일의 여정"은 신뢰가 주도하는 교회와 사회를 만드는 것을 비전으로 하는 기윤실이 한국 교회의 신뢰 회복을 돕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의 하나입니다.

특히, 그리스도인 개개인이 개인 구원과 사회적 책임 사이에 균형잡힌 성경 묵상을 통하여 정직한 성도로 세워지고, 그로 인해 한국 교회가 신뢰를 회복하는 것을 주된 목적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직, 책임, 정의, 평화, 배려 등 기윤실의 5가지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한 가치당 6일씩 5주간 성경을 묵상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일 매일의 묵상 내용은 5가지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개인의 삶은 물론 교회와 국가, 사회에까지 적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앞으로 6주간 참여자들은 '정직한 성도, 신뢰받는 교회 만들기 30일 묵상' 교재를 활용하여 성경을 묵상한 후에 매 주 화요일마다 모임에 참석하게 됩니다.
 
모임에서는 전문가의 특강과 함께 한 주간의 묵상 내용을 서로 나누고 그것을 어떻게 우리의 삶과 교회와 사회에 적용해 갈 것인지 토론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12월 9일은 이번 30일의 여정을 처음 시작하는 날로, 간단한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첫 번째 묵상 가치인 "정직"에 대해서 나누었습니다.

신동식 목사(교재 집필자, 생활신앙실천운동본부장)의 강의로 진행된 모임에서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정직"의 중요성과 필요성.
"정직"이 교회의 신뢰 회복에 미치는 영향.
"정직"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한 내용이 다루어졌습니다.

특히, 직장 생활 등 우리의 일상에서 부딪히는 "정직"의 문제에 대한 고민들을 나누고
지혜로운 대처 방법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한 주간동안 진행될 "정직"에 대한 묵상을 통해서
성경이 가르쳐주고 있는 "정직"의 문제에 대해 보다 지혜로운 답변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30일의 여정 - 2주차 모임 안내>

* 일시 : 2008년 12월 16일(화) 저녁 7시
* 장소 : 평강교회(지하철 4호선 수유역 2번 출구)
* 주제 : 책임
* 강사 : 황영익 목사(서울남교회, 기윤실 목회자리더십포럼 운영위원장)
* 문의 : 최욱준 간사(070-7019-3759, chamcuj@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