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직한 그리스도인

회원과 함께 만드는 기윤실 - 회원가치마당


2007. 5. 2

기윤실은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기윤실 2020 비전’을 세우면서 무엇보다 회원과 함께 만드는 기윤실 운동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4월 30일(월) 저녁 7시에 명동 청어람에서 첫 번째 ‘회원가치마당’이 진행되었습니다.

‘회원가치마당’은 기윤실의 주인으로서 회원이 갖는 가치를 실현하고(Value), 회원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Together) 기윤실 운동을 만들어 가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되었습니다.

사회를 맡은 김선민 회원(회원가치위원회)은 ‘회원가치마당’은 사무처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이나 형식에 따라 진행되는 모임이 아니라 기윤실 회원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만들어 가는 모임이며, 회원 각자의 삶과 고민을 나누며 편안히 함께 쉴 수 있는 모임을 지향하고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함께 참석한 이장규 공동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성경의 가르침을 삶에서 실천하며 살 때 나 혼자만 하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 같은 일을 하는 사람이 있으면 힘들지도 않고 서로 격려가 되는 것처럼 기윤실 운동도 회원들이 함께 운동을 만들고 함께 실천해 가면 좋겠다는 바램을 나누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원래의 취지에 맞게 형식과 절차에 구애받지 않고 참석한 사람 모두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각자 살아온 배경과 기윤실 운동에 대한 생각들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참석자들은 앞으로 회원가치마당을 사무처에서 지원해야 할 부분은 지원하되, 회원 스스로 모임을 기획하고, 회원이 돌아가면서 사회를 맡아 진행하며, 매 월 마지막 월요일에 정기 모임을 갖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회원가치마당’에 참석해 주신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다음 ‘회원가치마당’은 5월 28일(월)에 진행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함께 해주신 회원님 감사합니다.
김선민, 김현준, 김혜경, 박제우, 이장규, 최동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