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의롭고 평화로운 사회

[기윤실포럼] 양극화 해소를 위한 실천적 과제연구_기윤실포럼

[기윤실포럼]


양극화 해소를 위한 실천적 과제연구

기윤실포럼



기윤실과 양극화가 무슨 상관인가?

복음의 합당한 윤리적 삶을 사명으로 하는 기독교윤리실천은 창립 30주년(2017년)을 앞두고, 한국사회의 많은 갈등과 분열의 근본원인 중 하나로서 양극화 해소에 기여하는 운동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정통적 신앙을 바탕으로 하는 기윤실은 성서가 말하는 기독교윤리란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것”임을 기억하며, 이유와 종류에 관계없이 현재 고통당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웃이 되고자 양극화 해소에 힘쓸 것입니다.




무엇을 할 것인가?

기윤실 포럼은 양극화 현상과 원인을 면밀하게 진단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기독교 윤리적 대안을 연구합니다. 뿌리 깊은 정치이념의 양극화, 중산층 급감과 계층 간 부동 현상이 말해주는 경제적 양극화를 비롯하여 교육, 문화, 복지 등 사회 전반에 나타난 양극화 원인에 대한 전문적인 분석뿐만 아니라, 이를 다소간에 해소하기 위한 일상에서의 구체적인 변화를 도모해 갈 것입니다.


어떻게 할 것인가?

물론 양극화 문제가 성도와 성도, 교회와 교회, 성도와 교역자 등 교회 공동체도 예외가 아닌 지금의 상황을 생각하면 이를 단번에 해소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기윤실의 초기 작은차타기운동을 비롯해 현재 자발적불편운동으로 이어지고 있는 실천운동을 생각할 때, 양극화 해소를 위한 실천적 과제를 연구하고 기독시민들의 참여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에게로까지 운동을 확산해 나갈 때 일어날 변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펼쳐질 기윤실 포럼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글_박진영 간사 


관련글보기 >> 

2015/03/04 - 2015년 기윤실 이렇게 일하겠습니다 - 2015년 기윤실 사역안내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OnAir 기윤실"을 구독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