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이루는 하나님 나라

[2015년 기윤실 회원총회+신년강연회] "양극화를 넘어 더불어 함께"(2/26) 후기

2015년 기윤실 회원총회+신년강연회

양극화를 넘어 더불어 함께


2015년 기독교윤리실천운동 회원총회+신년강연회가 2월 26일(목) 오후 6시, 서울영동교회에서 "양극화를 넘어 더불어 함께"란 주제로 열렸습니다.

이번 총회를 위해서 특별히 제작한 포토월입니다. 기윤실 로고와 단체명이 들어가 있고 윗줄에는 이번 총회 주제인 "양극화를 넘어 더불어 함께"가 새겨져 있습니다.


이렇게 포토월 배경으로 즉석사진을 찍어드렸는데요. 청주기윤실에서 오신 분들이 사진을 찍고 계시네요. 


간식대 앞에 이렇게 2014년 기윤실 활동을 담은 사진들을 전시해 놓았습니다. 간식을 드시면서 사진을 찬찬히 둘러보시면 기윤실이 작년 한 해 동안 어떻게 활동했는지 스윽 볼 수 있었습니다.^^


일찍 오신 분들은 식사를 하시고 난 뒤 시작을 기다리며 잠깐 담소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회원총회에 앞서 기윤실 강영안 이사(서강대 철학과 교수)가 "양극화 해소와 기윤실 운동"이란 주제로 강연을 했는데요. 강 이사는 "양극화로 인해 사회 불안과 갈등이 발생하고 있고, 교회에서도 직분과 빈부에 따라 양극화가 발생하고 있다"면서 "이런 세상은 하나님이 원하는 세상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강영안 교수 "양극화 해소와 기윤실 운동" 강연록 보기(클릭)


아울러 "양극화를 극복하는 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라면서 "기윤실이 양극화 해소를 위해 운동을 하는 것은 기독교윤리의 핵심 내용을 실천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신년강연회 후에는 백종국 부이사장의 사회로 2015년 기윤실 회원총회가 시작했습니다.


지역기윤실에서 오신 분들과 내빈들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최상태 이사(화평교회 담임목사)의 기도로 총회를 열었습니다.


조제호 사무처장이 2014년 사업/재정/감사보고를 하고 2015년 사업/재정계획을 보고했습니다.

( 2014년 외부회계감사보고서 및 세부지표 보기 - 클릭)


총회에 참석하신 회원님들이 2014년 사업/재정/감사보고를 받아주셨고, 2015년 사업/재정계획도 승인해주셨습니다. 2015년 기윤실은 한국교회와 사회의 양극화 해소를 위해 ▲자발적불편운동, 교회의 사회적책임 운동, 기윤실 포럼, 기독교윤리실천학교 등을 진행하게 됩니다.

( 2015년 기윤실 사역안내서 보기 - 클릭)


아울러 임원개선 시간도 있었는데요. 강석창(소망글로벌 대표이사), 진재혁(지구촌교회 담임목사) 신임이사와 이상민(법무법인 에셀 대표변호사) 신임감사를 임명했고요. 박은조, 노영상, 최상태 이사의 연임을 허락했습니다.( 2015년 기윤실 전체 임원 명단 보기 - 클릭)


이어서 신동식 본부장(정직윤리운동본부, 빛과소금교회 담임목사)의 인도로 기윤실 운동을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윤실 운동이 하나님을 향한 뜨거운 사랑을 기초로 우리 사회와 교회에 꼭 필요한 양극화 해소를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2015년 한 해에도 많은 응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참석하신 분들과 화이팅! 한 번 외쳤습니다. 2015년 양극화를 넘어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해 기윤실과 여러분 모두가 먼저 희생하고 헌신할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OnAir 기윤실"을 구독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