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의롭고 평화로운 사회/청년이 희망이다

[청년TNA6기]<들개와 타조>팀을 소개합니다!!

기윤실 청년 TNA(Talk&Action)는 복음에 합당한 윤리적 삶을 고민하고 실천하는 청년모임입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성도로서의 시민, 시민으로서의 성도인 청년들이 함께 모여서 토론하고 그 결과를 삶에서 실천합니다. 

지난 기수들과는 다르게 이번 6기는 개인이 아닌 청년그룹으로 모집했습니다. 2팀을 선발하여서 활동을 시작하였는데요. 먼저 <들개와 타조>팀을 소개합니다.


<들개와 타조>팀을 소개합니다!!





Q1. 어떤 팀인가요?

<들개와 타조>팀은 세월호참사로 인해서 세월호참사를 위해서 만들어진 팀입니다. 성균관대 예술대학 기도모임과 광화문 단식 농성장등에서 인연을 시작한 4명의 멤버들이 구성원이며, 세월호 참사와 관련하여 기독인들이 특별히 예술을 하는 기독인들이 할 수 있는 활동을 고민하던 중에 영상제작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미가서 1장 8절에 “이러므로 내가 애통하며 애곡하고 벌거벗은 몸으로 행하며 들개같이 애곡하고 타조같이 애통하리니”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세월호 참사를 보며 들개같이 애곡하고 타조같이 애통하는 마음을 담아 활동하는 의미로 팀명을 지었습니다. 


Q2. 만들고자 하는 영상은 어떤 내용을 담나요?

세월호사건에 대한 다양한 영상들이 쏟아지는 가운데, 하나님의 마음으로 만들어진 영상을 찾아보기는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많은 영상에는 각자의 이권이 개입되어 있었고, 그로 인하여 시청자들은 세월호 사건에 신물이 나 고개를 돌려버렸습니다. 더 이상 무엇이 진실인지 알 수가 없었고 ,세월호 사건은 알수록 복잡해져 버렸습니다.

저희는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며 동시에 영상을 만드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마음으로 영상을 만들어 하나님의 마음을 전하고 그때에 진실을 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관점으로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영상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또한 스마트폰세대의 행동양식을 기준으로 그 분량을 3분 내외로 잡았습니다. 이 영상을 본 모든 사람이 분주한 삶에서 잠시 물러나서 4월16일의 그 간절했던 마음을 다시 느끼고 잊지 않고 기억하기를 소망합니다. 


Q3. 영상을 통해 나타날 기대효과는 무엇이지요?

저희는 이 활동의 수혜자를 크게 세 분류로 나누어서 파악하고 있습니다.

첫째, 가장 큰 수혜자는 이 영상을 만드는 저희 넷 자신입니다. 영상을 만듬으로써 세월호 사건에 대한 하나님의 마음을 더 알아가고, 하나님의 정의가 이 땅에 서는데 동참할 기회를 얻기 때문입니다.

둘째 수혜자는 이 땅의 크리스천입니다. 기윤실의 지원으로 제작되는 이 영상은 항상 약한자 옆에 있으라는 기독교의 실천적 윤리사상을 토대로 만들어집니다. 이러한 영상의 확산으로 인해 기름 부으심을 받은 제사장된 이 나라의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됩니다. 

마지막 수혜자는 이 영상을 보는 국민들입니다. 세월호 사건이 우리 사이에서 망각되는 가운데, 다시 이 비극을 반추하고 이 아픔에 공감했던 과거의 기억들을 떠올리며 우리는 한층 더 성숙한 사회로의 발돋음을 할 수 있으리라 예상합니다.


<들개와 타조>의 앞으로 활동에 많은 관심과 사랑부탁드립니다. 이후 활동에 대한 내용과 영상은 기윤실 회원 송년모임(12월 중순)의 자리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OnAir 기윤실"을 구독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