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의롭고 평화로운 사회/세월호 참사를 기억합니다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를 위한 1인시위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를 위한 1인시위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세월호 참사 국정조사가 한 달 넘게 진행되고 있지만 국회와 정치권은 무책임과 무능함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명백한 진실 규명을 위해서는 독립성이 보장되고 공소권이 부여된 진상조사기구의 설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러나 여야가 합의한 특별법안은 성역 없는 진상조사가 가능한 법안이 결코 아닙니다.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는 기독인 모임>은 이름만 '특별법'인 법안이 아니라 성역없는 수사가 가능한 실질적인 특별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국회 앞 1인 시위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세월호 참사 진실 규명과 안전사회 건설을 위한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1인 시위에 많은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ㆍ일정:2014년 7월 9일(수) ~ 국정조사 기간까지
ㆍ시간:월~금 오후 12시 ~ 1시 (1인당 30분씩 하루 2인이 진행)
ㆍ장소:국회 정문 앞(9호선 국회의사당역 6번출구 옆)

1인 시위 신청하기(클릭)

ㆍ1인시위는 합법적인 시위이며, 매일 연대 단체의 활동가 1인이 함께 진행하며 안내해드리니 걱정하지 마시고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ㆍ1인 시위 피켓은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는 기독인 모임'에서 준비합니다.

아래에 링크에 있는 일정표를 보시고, 빈날짜(매일 2명이 안된 날짜)를 중심으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참가 신청을 하시면 담당자 확인 후, 확정된 날짜 등을 포함하여 구체적인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ㆍ문의:02-734-0208(성서한국 송지훈 간사)

본 1인시위는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는 기독인 모임(이하 세기모)>이 주관하고 있습니다. 세기모는 세월호 참사를 잊지 않고 기억하고, 진상규명이 명명백백히 밝혀지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유가족들과 희생자들을 위로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세기모 페북 페이지 보기(클릭)


>>> 관련글 보기

2014/06/10 - [특집_세월호 참사 앞에 선 기독교윤리] 이번에는 반드시 고쳐야 한다.(손봉호 자문위원장)
2014/06/10 - [특집_세월호 참사 앞에 선 기독교윤리] '돈맛'에 빠진 한국교회, 교묘한 맘몬숭배에서 벗어나라(박득훈 목사)
2014/06/10 - [특집_세월호 참사 앞에 선 기독교윤리]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신동식 본부장)
2014/06/16 - [연속포럼①] 세월호 참사에 대한 사회적 성찰(김호기 교수)
2014/06/16 - [연속포럼②] 세월호 참사에 대한 신학적 성찰(박득훈 목사)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OnAir 기윤실"을 구독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