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이루는 하나님 나라

[일본 대지진 긴급구호 모금]일본에서 온 세번째 소식 나눔

*사진출처 : 한국기독교연합봉사단

 
기윤실은 이번 일본 대지진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일본을 돕기 위해 긴급구호 기금을 모금하고 있습니다. 기윤실 기금은 일본 센다이시 교회연합과 일본그리스도개혁파교회(교단) 비상대책위원회와의 협력을 통해 재난 현지에 꼭 필요한 곳으로 전달될 것입니다.
기윤실이 협력하는 센다이시 교회협의회는 유해신 목사(전 사무처장, 기윤실 긴급구호위원장)의 미국 신학교 동기인 타카시 요시다 목사(센다이개혁파교회 담임)가 대표회장으로 있는 조직으로, 지진피해지역의 교회를 연대하여 지역에서 섬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일본 현지에서 오는 소식을 정기적으로 정리하여 회원님들께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모금마감일까지 계속해서 관심가지고 기도해 주시고, 후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문의 : 박진영 간사 02-794-6200, 유해신 목사 010-2062-3991


이 글은 지진 피해 후 4월 1일, 2일에 요시다 목사님으로부터 온 일본 현지 소식의 내용을 토대로 일부 수정하여 편집한 것입니다.
<현지상황>
악몽과 같았던 대지진의 3주 후, 평상시의 삶을 다시 회복하기 시작한 몇몇 지역이 있는 반면, 인근에는 변하지 않는 비극적인 현실에 있는 이웃들도 있습니다. 센다이시 와카바야시구에 있는 저의 지역은 이렇게 너무나 극명하게 다른 두 세계가 있습니다. 동북지역 전체적으로 어려운 현실을 살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재건에 힘을 쏟고, 또 다른 편으로는 삶을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신속한 지원이 없어 도움의 손길이 여전히 필요합니다. 두 말할 필요도 없이, 우리는 후쿠시마의 원전사고로부터의 피해 역시 안심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우리의 현실대응 활동을 매우 복잡하게 만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계의 모든 교회들이 작고 연약한 우리의 동북지역 교회를 위하여 기도하고 있고, 이곳과 세계 각지의 형제자매들이 지원을 보내고 우리를 일으켜 세웁니다. 지진 직후, OPC를 시작으로 많은 단체들이 필요한 물자를 보내왔습니다. 비록 통신이 두절되었고 연료부족 때문에 물자들이 배송 될 수 없었지만, 에큐메니컬 협회와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으로 물자들이 조금씩 필요한 곳으로 도착하기 시작했습니다.

<재정 보고>
우리의 요청에 긴급구호기금을 위한 지원을 보내주시고 반응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지난 3월 마지막 날, 3,833,467엔이 들어왔습니다.(51개의 각 개인과 그룹으로부터) 도움을 요청한 성도들에게 이 기금에 대한 분배는 3월까지는 아직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지난 서신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비상대책위원회의 결정자들이 동북지역의 교회와 복음주의진영의 교회를 방문했고, 봉사위원회의 배려로 긴급구호기금으로 총 2,800,000엔을 전달했습니다.

<현지필요 _ 구호물자에 대한 감사와 요청>
피해지역으로부터 여러분의 관대한 협조에 대한 감사의 말씀을 전해 들었습니다. 그들은 현재 필요한 물품의 공급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물품배송서비스는 복원되고 있고, 지금 직접적으로 물품을 배송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런 활동에 관해서 우리는 전달과정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고자 합니다.

 
1. 지금부터 우리는 구호물자를 음식으로 제한할 것입니다.(컵라면, 선조리식품,통조림 등) 유통기한에 유의해주시고, 한 상자에 유사한 물품끼리 포장해주시는 원칙을 존중해주세요! 상자 밖에 내용물을 기록해주세요. 물품들이 같은 상자에 뒤섞여 있는 상태로 받는다면 작업자들에게 부담이 됩니다.
2. 물품 보내는 장소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Japan International Food for the Hungry c/o Sendai YMCA
 1-10 Uesugi 2-chome, Aoba-ku, Sendai-shi(980-0011)
 tel. 022-222-9714(for more details, see http://tohokuhelp.com)
   * 특별한 요청이 없는 이상, 각 교회로 물품을 직접 보내는 것을 삼가주세요.
3. 이런 이유에서 우리는 더 이상 피해지역으로 직접 물품을 배송하거나 모으지 않을 것입니다. 시작부터 지금까지 마(Ma) 목사님과 우츠노미야(Utsunomiya)교회 식구들이 큰 수고를 하고 계십니다.


사랑과 힘 그리도 많은 기도로 지원받은 우리는 다음 단계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도로가 회복되는 것은 오래 걸리고 또 위험할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이 고통의 길을 함께 걷고 계신, 그리고 확실하게 우리를 부활로 이끄실 주님을 믿습니다.
 
너희 사방에 남은 이방 사람이 나 여호와가 무너진 곳을 건축하며 한 자리에
심은 줄을 알리라
나 여호와가 말하였으니 이루리라 (에스겔 36장 36절)


주후 2011년 4월 1일

일본그리스도개혁파교회 동북지방 노회장 다카시 요시다
일본대지진 비상대책본부(ERH)



---------------------------------------------------------------------------------------------
* 기윤실의 [일본대지진 긴급구호 모금]은 직접 구호 물품을 발송하지 않을 예정이며 기금마련을 통해 현지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 일본 구호기금 계좌 : 국민은행 037-25-0007-370(예금주: 기독교윤리실천운동)
* 통장으로 입금 시 입금자명을 [이름(교회명)/일본]으로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 모금기간 : 3월 19일(토)~4월 18일(월) 한달간
* 문의 : 박은애 간사(070-7019-3756)
---------------------------------------------------------------------------------------------
일본을 위한 기도
① 피난 생활을 하고 계시는 분들의 건강과 생활을 위해서
② 고인들과 행방불명 된 수 만명의 사람들과 또 그들의 가족들을 위해서
③ 이번 일을 통해 부활신앙을 믿고 구원을 얻도록
④ 원자력발전소가 위험한 상태인데, 더 이상의 피해가 없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