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직한 그리스도인

정직한 성도, 신뢰받는 교회를 위한 서울남교회의 새로운 여정




지난 3월 4일(수)부터 매 주 수요일마다 서울남교회에서 진행된 "정직한 성도, 신뢰받는 교회를 위한 30일 여정"이 6주간의 과정을 모두 마무리하였습니다.

"30일의 신뢰 여정"은 정직, 책임, 정의, 평화, 배려 등의 가치를 중심으로 성경을 묵상함으로써
개인 구원의 문제뿐만 아니라 그리스도인의 사회적 책임까지 포함한 균형잡힌 신앙을 갖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참여해 주신 성도님들은 매 주 수요일 마다 모이셔서 정직, 책임, 정의, 평화, 배려에 대한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주중에는 30일 여정 묵상 교재를 활용하여 5가지 가치를 중심으로 성경을 묵상하였습니다. 

그렇게 5주를 진행 한 후, 마지막 6주에는 지금까지 묵상한 내용들을 삶 속에서 어떻게 적용하고 실천해 갈 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교회 실천 캠페인 만들기 워크숍"이 그것입니다.

5주 동안의 과정을 참석하신 분들이 한 자리에 모여서 성도님들의 손으로 직접 서울남교회 만의 15가지 실천 캠페인을 만들었습니다.
(15개 실천 캠페인의 내용을 별도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에는 전체 과정에 대해 참여하신 분들이 여러가지 평가를 내려주시기도 했습니다.
평가의 결과들은 자세히 분석하고 참고하여서 이후 프로그램을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만드는데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진행 과정에서 부족한 부분도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정직과 배려의 가치를 중심으로 좋은 평가를 내려 주셨습니다.
참여해 주신 분들이 적어주신 소감 중에서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 5가지 가치를 생활 가운데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 교인으로서 지녀야 할 최소한의 성향을 교육 받은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 배려할 수 있는 마음을 더 가지게 되었다.

* 배려가 하나님을 진정으로 사랑할 때 나온다는 걸 알았다. 하나님을 사랑할 때 이웃에 대한 관심과
   이웃에 대한 필요가 보이고, 그럼에 따라 진심으로 배려할 수 있음을 알았다.

* 내 행동을 돌아보며 조심하게 되었다.

* 찜찜했던 마음으로 행동할 용기가 없었으나 용기가 생겼다.

* 하나님의 평화나 이웃, 타인에 대한 배려에 대해 구첵적이고 자주 생각하게 됩니다.


"30일의 신뢰 여정"은 기윤실이 교회로 직접 찾아 뵙고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출석하시는 교회에서 "30일의 신뢰 여정"을 진행하기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신청해 주시면
저희가 직접 찾아뵙고 모든 과정을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OnAir 기윤실"을 구독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