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뢰받는 교회/창의 여성

2기 창의여성리더십아카데미를 잘 마쳤습니다.

2008. 6. 27
 
 
5월 22일부터 6월 26일까지 6주에 걸친 제 2기 창의여성리더십 아카데미를 잘 마쳤습니다.
 
'교회 여성이 바라보는 성, 결혼, 가정'이라는 주제로 강의와 워크샵을 병행했던 이번 아카데미에는 20대부터 50대의 여성들이 모여 서로의 고민과 경험을 나누는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6월 26일 수료식에는 위원장인 김은혜 교수께서 참석자 한사람 한사람에게 수료증을 드리고 따뜻한 포옹으로 격려했으며, 개근자에게는 네팔 커피재배 여성의 노동이 정당하게 평가받도록 한 대안무역 커피인 '히말라야의 선물'을 드렸습니다.
 
이후에는 제 2기 아카데미를 기념하는 두 개의 촛불을 켠 호두파이를 나누어 먹으며, 출산을 앞둔 담당간사와 임신중인 회원을 위해 축복송을 부르는 등 정답고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참석자들은 아카데미 참석 소감으로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상처가 치유되고 하나님의 위로를 느낄 수 있었으며, 좋은 동역자들을 만나서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성, 결혼, 가정에 대해 인문학적 지식과 더불어 기독교적 원칙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는 의견도 있었고요. 결혼을 앞둔 한 참석자는 다가오는 결혼에 구체적으로 적용할 점들을 찾을 수 있었다고 해서 참 감사했습니다.
 
참석자들이 작성해주신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더욱 알찬 '제 3기 창의여성리더십 아카데미'를 준비하려 합니다. 그동안 도와주시고 참석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