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윤실, 소박한 일상

창의상상 일본연수 (둘째날)


2008. 1. 16

창의상상 일본 연수 둘째날 일정을 보고드립니다.^^

- 아침 6시30분에 기상하여 세면 후 7시30분에 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 우동과 소바 등으로 아침식사를 하였습니다.

- 첫번째 공식 일정으로 동경기독교대학 내 "공립기독교연구소"를 방문하였습니다.

- 공립기독교연구소 히사가츠 이나가끼 히사 소장으로부터 일본 내의 공공신학에 대한 흐름과 아브라함 카이퍼의 신학에 대한 강의를 듣고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 동경기독교대학을 둘러 본 후 이동하였습니다.

- 점심식사 후 두번째 방문지인 야스쿠니 신사로 이동하였습니다.

- 야스쿠니 신사를 방문하여 조중래 선교사로부터 일본의 군국주의화의 흐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신사 내부를 둘러보았습니다.

- 다시 와세다 대학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와세다 대학에서 교수로 재직 중인 김응교 교수(전 기윤실 문화전략기획위원)가 저희 일행을 맞아 주었습니다.

- 김응교 교수의 안내로 와세다 대학 내의 연극 박물관을 둘러보면서 일본과 한국의 문화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 다시 와세다 대학 도서관으로 이동하여 소장 도서 수 400만권의 도서관 내부를 둘러보고 와세다 대학의 여러 앞선 제도와 문화를 보았습니다.

- 대학 내 교수 식당에서 함께 저녁식사를 한 후 잠시 동경중앙교회에 들러서 현지 선교사님과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 이케부쿠로에 있는 숙소(도요코인)로 이동하여 함께 마무리 기도를 한 후 각자의 방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셋째 날 일정>

내일은 NCCJ(일본그리스도교협의회), 가나가와 현민센터 등을 방문하고 저녁에 동경교회에서 수요예배를 함께 드릴 계획입니다.

이후 일정도 회원 여러분께서 끝까지 마음과 기도로 함께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