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직한 그리스도인

겨울철새 먹이주기


2006. 1. 13

2006년 1월 19일 한국조류보호협회에서 주최하고 기윤실 건강가정운동본부에서 주관한 가족자원봉사 활동 프로그램 – 겨울철새 먹이 · 모이주기 행사가 있었습니다. 이 행사는 참여해주신 분들, 특히 어린이들에게 겨울철새 더 나아가 생태계를 소중히 여기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참석하신 분들의 후기 중 일부를 소개합니다.

"독수리들을 치료해서 자연으로 돌려보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독수리가 처음에는 날개를 제대로 펴지 못했지만 날개가 마른 후 잘 나는 모습을 보고 이 겨울 잘 자연에서 적응하길 소원했습니다.  아이들에게 동물을 사랑해야 한다는 교훈과 관심을 불러 일으켜주는 좋은 행사였고 남북 분단의 가슴 아픈 현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자연의 소중함과 자연계에 대한 인간의 책임을 느낄 수 있었던 날이었다.  독수리, 두루미, 날짐승들을 위해 사료를 뿌려주던 경험을 아이들과 공유할 수 있었음을 감사합니다."

"방학 기간에 자녀들과 함께 천연기념물들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어 좋았습니다.  가족과 함께 자주 이런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특별히 오늘 행사 중에 독수리와 비둘기들의 치료와 재활을 통해 하늘로 훨훨 날아가는 모습에 사람이 자연에 대한 보답을 하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