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이루는 하나님 나라

[회원운동_찾아가는기윤실 ⑤] 주님의보배교회에 다녀왔습니다.

 

[회원운동_찾아가는기윤실 ⑤]

낯설지만 반갑고 즐거웠던, 주님의보배교회에 다녀왔습니다. 


 

기윤실은 2016년 하반기에 후원교회들을 방문하여 지속적인 후원과 기도에 감사인사를 드리고, 교회 성도들께도 기윤실과 기윤실 사역을 알리며 교제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섯번째 방문 교회는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주님의보배교회 (담임 유영업목사)" 입니다.

 

 

 7월부터 시작한 찾아가는 기윤실! 어느새 겨울이 되어 두꺼운 코트를 껴입고 올해 마지막으로 김포에 있는 주님의보배교회를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현재 기윤실을 후원하고 있는 교회는 아니지만, 기윤실 사회정치윤리운동본부장으로 섬기고 계신 정병오 본부장님이 출석하고 계신 교회로, 소개를 통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김포대로를 타고 가다가, 여기에 교회가 있을까 싶은 비포장 골목길을 따라 한참 들어가니 한적한 전원에 한 교회가 나타났습니다. 정병오 본부장님께서 입구에서 간사들을 반겨주셨고, 한 집사님께서 따뜻한 마실 것을 챙겨주셨습니다. 성도님들과 인사를 나누고, 먼저 예배에 참석한 후 홍보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양극화포럼 자료집과 단행본 ‘목회자윤리강령28’에 관심을 가져주셨고, 아이들과 청년들은 기윤실 홍보물을 좋아하며 바로 가방에 달기도 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정병오본부장님께서 성도님들께 후원회원가입을 독려하시며 광고를 해주셨는데, 덕분에 여러 성도님께서 부스에 오셔서 격려도 해주시고, 후원신청도 해주셨습니다. ^^

 

 

 

 

 

 성도님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이미 기윤실과 인연이 있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기윤실 이사로 계시는 강영안 교수님께서도 반갑게 간사들을 맞아주셨고, 기윤실 교사모임으로 소속인 분들과, 과거 기윤실 기독가족상담소에서 자원봉사로 전화상담 활동을 하셨던 분들도 계셨습니다. 상담활동을 하셨던 분들께서는 특히나 반가워하시며 기윤실의 옛 이야기들을 전해주셨습니다. 당시에는 회원들이 행사나 모임을 직접 만들기도 하고, 기윤실 운동에 참여할 기회가 많았는데, 지금은 간사 중심이 되어 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적어진 것이 아쉽다고 하셨습니다. 그 이야기를 들으니, 기윤실 운동의 기획과 진행에 회원님들이 동참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회원님들의 필요와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많이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기독가족 상담소 http://www.christianlife.or.kr  (크리스천 라이프센터)

● 기윤실 교사모임 http://www.eduhope.or.kr

 

 

 

 

 

 

 주님의보배교회에서는 7명의 신규 후원회원이 연결되었고, 몇몇 청년들은 뉴스레터회원으로 동참해주었습니다. 방문을 준비하면서는 기윤실 회원교회가 아니라서 낯설고 어색할까 걱정했는데, 오히려 반가운 만남과 의미있는 대화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따뜻하게 맞아주시고 좋은 이야기들 나누어주신 주님의보배교회 성도님들께 감사드립니다.

 

 

* 찾아가는 기윤실은 1월부터 다시 시작됩니다! 섬기시는 교회에 초대해주세요. ^^

문의) 02-794-6200, cemk@hanmail.net

 

 

 

2016/07/05 - [회원운동_찾아가는기윤실①] 서울영동교회에 다녀왔습니다.

2016/08/04 - [회원운동_찾아가는기윤실②] 서울서문교회에 다녀왔습니다.

2016/09/06 - [회원운동_찾아가는기윤실③] 서교동교회에 다녀왔습니다.

2016/11/01 - [회원운동_찾아가는기윤실④] 부천평안교회에 다녀왔습니다.

 

2016/12/06 - 기윤실 열매소식지 11-12월호가 발행되었습니다.

2016/12/06 - 기윤실 회원 생활백서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