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이루는 하나님 나라

[회원운동_찾아가는기윤실④] 부천평안교회에 다녀왔습니다.



기윤실은 2016년 하반기에 후원교회들을 방문하여 지속적인 후원과 기도에 감사인사를 드리고, 교회 성도들께도 기윤실과 기윤실 사역을 알리며 교제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번째 방문 교회는 부천시에 위치한 "부천평안교회 (담임 원영대목사)" 입니다.

 

 

10월의 마지막 주일, 부쩍 추워진 날씨에 옷깃을 여미며 부천평안교회를 방문했습니다.

부천평안교회는 20년 이상 기윤실을 후원하고 있는 오랜 동역교회입니다. 교회후원 뿐만 아니라 많은 성도님께서 개인후원으로도 기윤실 운동을 지지해주고 계십니다.

 

교회에 도착했을 때 이미 1층 입구 앞 좋은 공간에 부스를 마련해주셔서 기윤실 자료들과 홍보물들을 셋팅하고, 교회에 들어오시는 분들께 인사드리며 예배 후 여유롭게 부스에 들러주시기도록 안내드렸습니다.

 

 

 

 

 

 

 

인상적이었던 것은, 예배 안내위원 분들이 그저 주보를 나누어주거나 형식적인 인사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입구에서부터 예배당으로 올라가는 곳까지 여러 성도님들과 교역자분들이 줄지어 서서 진심으로 웃으며 안부를 나누며 성도님들을 환대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부스를 운영하는 기윤실 간사들이 낯설 수 있는데도 먼저 인사를 건네주시고, 추운데 고생한다며 따뜻한 커피도 만들어 주셔서, 교회의 분위기와 성도님들의 미소에 마음이 따뜻해지고 편안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11시 예배에 참석했습니다. 특별히 종교개혁주일을 맞아 목사님께서는 '코람데오'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나태하고 무너져있는 신앙의 개혁이 필요하고, 바른 신학으로 바른교회가 되기 위한 개혁과 회복이 필요하다는 말씀, 하나님 앞에서 바르게 살야아한다는 말씀이 도전이 되었습니다.

 

 

서울영동교회와 마찬가지로 부천평안교회에도 여러 기관 중 기독교윤리실천 부서가 있습니다.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자발적불편운동 가이드북 '행복을 위한 불편레시피30'이 출간 되었을 때에는 대량으로 구매하셔서 성도님들께 알리기도 했고, '교회세습반대운동연대'에서 지역순회강연을 했을 때에는 부천평안교회에서 개최하며 원영대 담임목사님께서 패널로 좌담회에 참여해주시는 등 사안에 따라 적극 협력하고 있습니다.

 

● 자발적불편운동 가이드북  내용 및 구입방법 보기 => http://trusti.tistory.com/955

● 교회세습반대운동연대 지역강연회 보기 (부천편) => http://trusti.tistory.com/1001

 

 

 

 

부천평안교회에서는 80여명의 성도님들께서 부스에 방문해주시고 기윤실 브로셔나 자료집을 받아가셨고, 2명의 신규 후원회원이 연결되었습니다.

 

여전히 기윤실의 사명와 운동에 기대가 있는 회원들께 윤리운동, 정직운동의 의미를 계속해서 전달할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섬기시는 교회에 기윤실을 알리고 싶으시다면 연락주세요! 기윤실이 찾아갑니다 ^^

문의) 02-794-6200,  cemk@hanmail.net

 

 

 

 

 2016/07/05 - [회원운동_찾아가는기윤실①] 서울영동교회에 다녀왔습니다.

 2016/08/04 - [회원운동_찾아가는기윤실②] 서울서문교회에 다녀왔습니다.

 2016/09/06 - [회원운동_찾아가는기윤실③] 서교동교회에 다녀왔습니다.

 2016/10/17 - 기윤실 열매소식지 9-10월호가 발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