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의롭고 평화로운 사회/기독유권자운동

"2012년 대통령 선거 똑똑한 투표를 위한 체크리스트"를 나눠드립니다.(신청마감)

죄송합니다.

저희가 여분으로 준비한 체크리스트 수량만큼 신청이 들어와 부득이하게 신청을 마감합니다.


하단의 PDF 파일을 출력하여 사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양해 구합니다.


<
2012년 대통령 선거 똑똑한 투표를 위한 체크리스트>
를 나눠드립니다.


대통령 선거가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 땅에 살아가는 시민으로서, 우리 역시 각자의 자리에서 주어진 역할을 감당해야 할 것입니다. 
기윤실도 조촐하지만 <2012년 대통령 선거 똑똑한 투표를 위한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배포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에 17,000여 부가 배포되었습니다.



이 체크리스트는 원래 지난 4월 국회의원 선거 때 IVP와 함께 만든 책인 「어떻게 투표할 것인가?」의 부록으로 만들었던 것인데요. 이번에 저자들이 다시 검토하여 대통령 선거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한 것입니다.

후보와 정당 평가를 비롯해 통일, 에너지 및 환경, 교육, 복지, 토지 및 주택, 경제 등을 주제로 꼭 살펴봐야 할 주요정책들에 어떤 후보가 가장 좋은 후보인지 검토할 수 있는 목록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몇 가지만 살펴볼까요? 



ㅁ 후보와 정당 평가

후보의 공약과 소속 정당이 가진 정체성이 일치하는가?

과거에 비추어 볼 때, 공약을 제대로 이행하리라 기대할 수 있는 정당인가?


ㅁ 통일 정책

장차 북한 당국과 평화적 관계를 지향하며 그에 필요한 정책 수단을 제시하는가?


ㅁ 에너지 및 환경 정책

진행된 4대강 사업의 문제점을 충분히 지적하고 이를 해결하는 정책을 갖고 있는가?


ㅁ 교육 정책

학생의 인권과 교사의 권리를 모두 확보하는 교육 정책을 제시하는가?


ㅁ 복지 정책

비정규직, 여성, 저소득 노동자, 장애인 등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할 정책을 제시하는가?


ㅁ 토지 주택 정책

주택이 투자․투기의 대상이 아니라 주거 복지 추구의 대상이라는 인식이 확고한가?


ㅁ 경제 정책

대기업 경쟁력은 살리고 총수 일가의 탐욕과 지배 리스크는 최소화할 정책을 제시하는가?


ㅁ 기타 주요 정책

언론을 자의적으로 조정하지 않고 진정한 언론자유를 보장하는가?

사법부와 검찰이 진정한 공공성을 가질 수 있는 개혁을 추구하는가?



어떻게 사용하실 수 있을까요?

첫째, 체크리스트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파일을 내려받아서, 원하시는만큼 복사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널리 널리 사용해주세요.



둘째, 인쇄된 체크리스트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양식을 작성해주시면 저희가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00부 이상은 무료로 보내드리고요. 100부 이하는 착불 또는 사무실에 직접 오셔서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분께서 200부 이상 필요하신 경우에는 저희가 연락드려 상의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그리고 
신청해주신 분들 중에 추첨을 통해 체크리스트와 함께 「어떻게 투표할 것인가?」(IVP)를 함께 보내드립니다.
.

대통령 선거는 참 중요하지요. 꼭 투표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똑똑한' 투표를 위해서 나는 물론이고, 주변 분들께도 이 체크리스트를 널리 널리 나눠주시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