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의롭고 평화로운 사회/기독유권자운동

2012년 기윤실 기독유권자 운동을 소개합니다.

2012년 기윤실 기독유권자운동 소개

기윤실은 2012년 총선과 대선을 맞아 “기독유권자운동”을 전개합니다. 이번 선거가 우리들의 관심과 기도를 통
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스도인이 공명선거 운동에 참여해야 하는 것은 단순히 국민의 의무이기 때문은 아닙니다. 이것을 통해 제대로 된 사람이 당선되면 약자가 보호받게 되고 그를 통해 정의로운 사회를 이룰 수 있기 때문에, 즉 하나님의 공의와 하나님 나라를 실천하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 손봉호(기윤실 자문위원장, 고신대 석좌교수) 

 기윤실 홈페이지☞에 오시면 각각의 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01. <어떻게 투표할 것인가?> 단행본 출간
한국 사회 핵심 이슈에 대한 기독교적 진단과 대안을 모색한 단행본을 기윤실과 IVP 공동기획으로 출간했습니다. 왜 그리스도인들이 정치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한 원론적인 이야기부터 현재 한국 사회의 핵심 정책이슈들에 대한 이야기까지 교회와 그리스도인의 정치참여에 대한 효과적인 가이드가 될 것입니다.

 저자 / 권영준, 김선욱, 김성천, 김정욱, 김회권, 남기업, 백종국, 정무성, 허문영
 추천 / 손봉호, 이동원, 원희룡, 이인영, 김상봉, 김용민
 부록 <투표를 위한 체크리스트>는 아래 링크를 활용해 주세요.


<어떻게 투표할 것인가?> Book Talk : 복지를 품은 경제
19대 총선의 최대 화두인 복지와 경제에 대해 심포지엄과 책에서 못다 풀어 놓은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언제 어디서 _ 4월3일(화) 오후7시, IVF중앙회관 지하 좋은땅
진행 _ 김선욱 교수(숭실대 철학과)
게스트 _ 권영준 교수(경희대 경영학부), 정무성 교수(숭실대 사회복지학과)
●북토크 자세한 내용 보기(클릭) 


02.Talk, Pray, Vote 캠페인
정치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유례없이 높아져 있는 지금, 그것을 바른 정치로 연결하기 위해 서는 그 어느 때보다 열린 마음으로 선거에 대해 이야기하고(Talk), 누구를 뽑을지 기도한 후 (Pray) 투표에 참여(Vote)해야 합니다. 이런 취지로 <Talk, Pray, Vote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본 캠페인 전단은 개인 뿐 아니라 소그룹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질문과 이야기거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원님 개인 뿐 아니라 회원님들께서 속해 있는 공동체에서 <Talk, Pray, Vote 캠페인> 전단을 사용해 주세요~ 
 기윤실 홈페이지에서 출력해서 사용하실 수 있으며, 연락주시면 인쇄된 전단을 협의하여 발송해 드립니다.
 
 

03.기윤실 청년 TNA(talk & action)
주제 / 기독청년의 정치참여 - 나의정치 이젠 아름다워라
일시·장소 / 3월29일(목) 오후7시·숭실대
 나눔 / 김선욱 교수(숭실대 철학과)
 주제발제영역별 소그룹 토론(정책, 정당, SNS, 지역정치 등)
 “액션 플랜! 나의 정치 이젠 아름다워라” 정리 발표
● 자세한 내용 보기(클릭)



04.기독유권자운동자료집
공명선거·투표참여 기고문, 설교문 및 기독유권자운동 관련된 알찬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윤실 홈페이지에서 PDF자료집으로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OnAir 기윤실"을 구독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