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윤실, 소박한 일상

책서평 '윤실아! 요즘 무슨책 읽고 있니?'



[이 달의 책, 한 줄 소감] 윤실아 무슨 읽고 있니?

2009년 기윤실 간사들에게 매달 지급되는 도서비지원에 대한 책무성의 차원에서 시작된 이 코너가 위기에 몰렸다. 기윤실 재정악화에 따른 불가피한 도서비지원 중단사태!ㅜㅜ 이러한 위기 속에 이 코너, 문을 닫을 것인가. 책을 사지 못해도 책은 읽을 수 있다는 신념을 갖고 꾸준히 독서하는 윤실이네 식구들! 그래서인지 오히려 책이 달았대나 뭐래나~ 그 소감을 한 줄에 담아 나눈다.

 


살아 있는 교회 (존 스토트, IVP)

“이 책은 오늘의 교회를 위한 활력 강장제다”
- 리처드 뷰스의 추천사 중^^

존 스토트의 최근 역작! 무슨 말이 필요할 것인가? 다시 교회를 뜨겁게 사랑해야지~~(조이)
 




손녀딸 릴리에게 주는 편지
(앨런 맥팔레인, 랜덤하우스코리아)
“릴리야, 할아버지는 네가 온전히 너의 삶을 살기를 바란다. 또 세상에 휘둘리지 않고 너의 소중한 꿈을 당당히 펼쳐나가기를 바란다. 물론 할아버지는 네가 어떤 인생을 선택하든 너를 응원할 것이다. 다만 이 편지들이 네가 살면서 힘들다고 느낄 때 좀 더 현명한 판단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두려워할 것은 오직 두려움 그 자체뿐이라는 사실을 늘 기억하여라.” - 본문 중에서 (이든)

 


끌리고 쏠리고 들끓다 (클레이 서키, 갤리온)

촛불집회의 배후가 궁금한 사람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웹2.0 시대가 가져온 사회와 대중의 변화를 정확히 진단하고 있다. 사회 변화를 꿈꾸는 사람들의 필독서! (봄풀)

 






네가 걸으면 하나님도 걸어 (홍순관, 살림)

평화를 노래하는 홍순관님의 묵상이
우리의 감성을 깨웁니다. (강언)

 





열혈교사도전기
(웬디콥, 에이지21 )

웬디콥의 도전과 열정을 나의 도전과 열정으로 만들어 가자! (알리)









예수께서 가르치신 하나님 나라의 복 (김홍전, 성약)

체력도 딸리지만 내공이 딸리는 때에 필요한 책! 그리스도인의 행복이 어디에서부터 시작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느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