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의롭고 평화로운 사회/대한민국교육봉사단

덕양씨앗학교에 영재교육이 뜬다~!

서울의 교육 1번지 대치동, 그곳에서도 단연 과학영재교육에 있어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미래영재학원"

미래영재학원은 2000년에 개원한 이래로 물리, 화학, 생물분야에서 총 49명의 국가대표를 배출한 명실상부 과학영재교육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학원이다.



미래영재학원의 원장이자, (주)미래아카데미의 대표이사인 이성지 대표는 서울대 원자핵공학과를 졸업, 미국 펜실베니아주립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실력파이다. 

이해가 잘되는 강의와 더불어 훌륭한 인격까지 갖추어 수업을 듣는 학생들도, 함께 일하는 선생님들도 누구나 이성지 대표를 좋아한다고..

이번에는 대한민국교육봉사단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서 두팔걷고 나섰다.

2009년 8월 20일 오후 4시에 대한민국교육봉사단 운영본부장인 알리와 간사 레오가 함께 삼성역에 위치한 미래영재학원 대치동 본원을 찾았다. 

 

사진설명 - 양세진 운영본부장이 이성지 대표에게 대교단 사업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이성지 대표는 이전부터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해서 영재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었지만 실질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손과 발이 없어서 고민하고 있었다고 한다.

이에 양세진 운영본부장은 대교단이 실무력을 제공하면서 협력 사업을 하면 덕양중학교를 시작으로 좋은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산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약 30분간 이야기를 주고 받은 후에, 이성지 대표는 흔쾌히 덕양중학교 아이들 중 가능성이 있는 아이들을 선별해서 미래영재학원 일산 분원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을 약속했고,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맺기로 했다. 다만, 아이들에게 단순히 무료 수강권만을 준다면 격차가 심해서 따라가기 쉽지 않고 기존의 수강생들과 잘 섞이지 못한다는 것을 지적하며,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지속적으로 붙어서 관리를 해줄 멘토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성지대표의 훈훈한 배려에 우리 덕양중학교 아이들은 이제 대한민국 최고의 영재전문교육학원에서 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찾아올 9월 씨앗학교 개강! 어찌 아니 기다려지겠는가! ^^ 



                                                                                            글쓴이_레오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OnAir 기윤실"을 구독하세요.^^ =>
♥♥ 기윤실 운동에 공감하신다면.. 기윤실의 힘이 되어 주세요.^^ => 휴대전화 소액 후원하기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OnAir 기윤실"을 구독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