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윤실, 소박한 일상

제1차 상임집행위원회가 있었습니다.

2007. 3. 20

기윤실은 지난 2월 26일 대의원총회에서 정관개정을 통해 이사장, 공동대표, 본부장/연구소장으로 구성된 ‘상임집행위원회’를 새롭게 조직한 바 있습니다.

상임집행위원회는 이사회의 위임을 받아 총회의 의결사항을 실질적으로 집행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정관개정을 통해 처음으로 구성된 상임집행위원회 1차 회의가 지난 3월 16일(금) 장충동 대장금 식당에서 있었습니다.

이번 회의는 구성된 후 처음 모임인 만큼 상임집행위원들의 교제와 3개 운동본부(정직신뢰성증진운동본부, 삶의정치윤리운동본부, 생활영성실천운동본부)와 기독교윤리연구소의 사업보고 및 앞으로의 계획보고, 그리고 올해 기윤실의 중점사업인 교회신뢰회복운동에 대한 보고와 의견개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월 1회 모일 예정인 상임집행위원회를 통해 기윤실 운동이 더 효율적으로 논의되고, 한국교회와 사회를 섬기는 역할을 잘 감당 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
○ 일 시 : 2007년 3월 16일(금) 오후 19:00-21:00
○ 장 소 : 대장금 식당
○ 참 석 : 우창록(이사장), 강영안(공동대표), 김동호(공동대표), 이장규(공동대표), 김병연(정직신뢰성증진운동 본부장), 신동식(생활영성실천운동 본부장), 노영상(기독교윤리연구소장) 이상 7명
○ 배 석 : 양세진(사무총장), 조제호(부장)

○ 주요 회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정직신뢰성증진운동본부 사업 중 “교회신뢰지표 개발”에 대한 진행일정을 설명하고, 3월말까지 초안이 나오면, 정리해서 4월 10일 이사회 때 보고하기로 하다.
   - 삶의정치․윤리운동본부 사업인 “기독교와 정치실천 컨퍼런스”가 대선을 앞두고, 정치권에 기독교적인 가치를 로비하는 준비 작업이 되도록 진행 중임을 보고하고, 이를 위해 강북제일교회(황형택 목사 시무)에서 1,000만원을 후원하기로 결정해 주셨음을 보고하다.
   - 생활영성실천운동본부 사업 중 “신뢰받는 교회만들기 30일 교재” 진행사항을 보고하고, 교회들이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내용으로 잘 만들어서 9월에 책으로 발간할 예정임을 보고하다.
   - 교회신뢰지표개발에 따른 임파워먼트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는 기독교윤리연구소 사업 에 대해 보고하고, 안락사 책 발간 사업이 출판사(예영)에 원고가 넘어가 진행 중임을 보고하다.
   - 교회신뢰네트워크는 기윤실은 드러나지 않고, 철저히 섬기는 역할을 수행하면서 상설 조직이 아닌 이슈 네트워크로 교회신뢰회복을 위해 협력기관과 연대하여 사업을 진행할 것임을 보고하다.(예- 90년대 음대협)
   - 주요 사업내용으로 논의중인 ①교회신뢰지표 자가진단 및 결과분석 서비스, ②기독공인회계사들의 도움으로 수행할 공인회계감사 지원 사업, ③한미 FTA 체결에 따른 지적재산권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할 소프트웨어, 음반, 이미지 등의 저작권 협정 서비스, ④교회신뢰지표에 따른 임파워먼트 프로그램 제공 사업을 보고하다.
   - 2007년도 회원확대 및 재정확충방안(①후원교회 및 동역교회를 주일 또는 수요예배 때 방문하여 기윤실을 소개/강의하고, 성도들이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한다. ②2006년 높은뜻숭의교회에서 주일 낮예배 때 기윤실을 소개하고, 성도들이 특별헌금 및 회원가입을 할 수 있도록 해주셨던 것처럼 올해도 가능한 교회에 요청하여 기윤실 후원주일 사업이 진행되도록 한다.)에 대해 보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