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윤실, 소박한 일상

2007년 1차 기윤실 이사회

2007. 1. 24

2007년 1차 기윤실 이사회가 지난 1월 23일(화) 기윤실 회의실에서 있었습니다.

이번 이사회는 최호윤 회계사(외부감사)를 통해 2006년 회계연도 회계감사에 대한 보고와 양세진 사무총장을 통해 지난 9차에 걸쳐 진행된 비전위원회와 사무처의 논의를 거쳐 작성된 ‘비전보고서 초안’ 보고, 그리고 기윤실의 새로운 20년을 앞두고, 현실적으로 개정되어야 할 정관개정에 대한 논의로 진행되었습니다.

회계감사 보고를 통해 그동안 운동사업을 위해 전용된 기금에 대한 적법한 절차를 거쳐야 함과 기본재산의 확충을 지적받고, 개선방안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비전보고서 초안 관련해서는 전략사업 3가지(정직을 통한 신뢰성증진운동, 생활신앙운동, 성찰적 민주문화운동)와 조직도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보이도록 조직도의 Line과 Step를 적절히 활용하여 조정하기로 하고, 교회신뢰지표를 개발하는데 빨리 개발해서 발표하는 것에 연연하지 말고, 교회가 사회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좋은 지침으로서의 신뢰지표가 될 수 있도록 면밀히 준비하기로 논의 하였습니다.

이어, 정관개정에 대한 논의와 이사회 임기만료와 관련 새로 이사회를 구성하는 것에 논의를 한 후 이사회를 마쳤습니다.

이번 이사회 결의내용을 바탕으로 비전위원회와 사무처의 논의를 거쳐 오는 2월 26일(월) 대의원총회 및 비전선포식을 통해 앞으로의 기윤실 20년에 대한 비전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대의원총회 및 비전선포식에 대한 안내는 추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윤실이 변함없이 교회를 섬기고, 한국사회를 변화시켜 나갈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기도 부탁드립니다.

-----------------------------------------------------------------------
○ 일 시 : 2007년 1월 23일(화) 오후 18:30-21:30
○ 장 소 : 기윤실 세미나실
○ 참 석 : 우창록(이사장), 강영안(공동대표), 김일수(공동대표), 권장희, 김홍섭, 방선기, 신민범, 이장규, 전재중, 조흥식, 주광순, 최태연 이상 12명
○ 배 석 : 최호윤(회계사, 외부감사), 양세진(사무총장), 조제호(부장), 안금주(부장) 이상 4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