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뢰받는 교회

기윤실은 요즘 '한기총 해체 운동'합니다. 한기총 해체 토론회 보기

기윤실은 요즘 무슨 일을 하는지 궁금하시지요? ^^ 기윤실은 요즘 한기총 해체를 위한 기독인 네트워크와 함께 한기총 해체 운동에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한기총 해체 운동은 계란으로 바위치기 같았지만 지금은 커다란 바위에 금이 생기고 갈라지는 소리가 들리고 있습니다.

기윤실 공동대표이신 전재중 변호사(법무법인 소명)는 그동안 한기총 법률고문을 맡아왔지만, 이번 한기총 해체 운동을 맞아 3월 21일 사퇴서를 제출하고 주변에도 권유하는 등 한기총 탈퇴의 물꼬를 열어주었습니다. 이어서 3월 31일 한기총 회원단체 중에서 처음으로 월드비전이 한기총 탈퇴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점점 가시적인 성과들이 드러나고 있는 것이죠. ^^ 


지난 4월 1일에는 서울기윤실 주관으로 '한기총 왜 해체해야 하는가' 토론회가 있었습니다. 기윤실 자문위원장이신 손봉호 교수(고신대)께서 기조발제를, 기윤실 교회신뢰운동본부장이신 조성돈 교수(실천신대)께서 지정토론을 해주셨습니다.

'한기총 왜 해체해야 하는가' 토론회 기사를 보고 싶으시면 클릭!
"한기총 리모델링? 해체하는 것이 개혁" <오마이뉴스>
이동원 목사도 '한기총 해체' 역설 <뉴스앤조이>

전국토론회는 4월 4일 부산(부산기윤실 주관), 4월 5일 대구(대구기윤실 공동주최)에서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계속해서 블로그/트워터/페이스 등을 통해 한기총 해체를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기총 해체를 촉구하는 오피니언 리더 100인 선언 및 연서운동, 교단과 노회에 한기총 탈퇴를 촉구하는 운동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려요. ^^


한기총 해체를 위한 기독인 네트워크
*블로그 바로가기
*트위터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한기총 해체를 촉구하는 서명 참여
*아고라 서명 바로가기


             클릭하시면 <한기총 해체를 위한 기독인 네트워크> 공식블로그로 이동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