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이루는 하나님 나라

[특집] 비전컨설팅 / 전국기윤실협의회

[특집] 2017 기윤실 10대 뉴스



② 비전컨설팅 

 

아시다시피 올해는 기윤실 창립 30주년입니다. 30년 동안 하나님 은혜와 회원 여러분의 헌신으로 기윤실 운동이 이어졌습니다. 기윤실은 30년 역사를 정리하고 앞으로의 운동 방향을 정하기 위해 기독경영연구원에 의뢰하여 2017년 상반기 동안 비전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수개월동안 기독경영연구원의 전문가들과 기윤실 대표 및 활동가들이 모여 치열한 고민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결과 운동의 핵심가치를 기존의 정직, 책임, 정의, 평화, 배려 등 5가지에서 정직, 책임, 정의 등 3가지로 정리하였습니다. 운동본부를 기존의 정직윤리운동, 교회신뢰운동, 사회정치윤리운동 등 3가지에서 자발적불편운동, 교회신뢰운동, 좋은사회운동, 바른가치운동, 청년운동 등 5개로 확대 개편하였습니다. 각 운동 본부에는 전문위원들을 초청하여 기윤실 운동의 저변을 넓히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기윤실은 하나님이 허락하실 때까지 이 땅에 기독교윤리를 실천하는 운동을 해나가고자 합니다. 많은 응원과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



전국기윤실협의회 _ 전국기윤실수련회, 실무자협의회

 

전국 곳곳에서 지역 기윤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익산, 인천, 전남, 전주, 진주, 청주, 그리고 서울까지 모두 11지역이고, ‘전국기윤실협의회라는 네트워크로 1년에 두세 차례의 모임을 갖습니다.

 

20177월에는 기윤실 창립 30주년을 맞아 서울에서 전국 수련회를 개최했습니다. 창립멤버이자, 현재 기윤실 자문위원장으로 섬기고 계신 손봉호 교수님께서 맡은 자의 신실함이라는 주제로 개회예배 설교를 해주셨습니다. 기윤실 임원과 회원들이 사랑과 정의, 충성으로 하나님께서 맡져주신 사명을 감당함으로 하나님나라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삶을 살아야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이후 각 지역별로 전개하고 있는 운동을 소개했고, 비전수립컨설팅 결과와 서울기윤실 중점 사업을 발표하며 기윤실의 이후 방향과 세부 운동에 대해 지혜를 모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0월에는 대전에서 7지역, 12명의 실무자가 모였습니다. 오전에는 찬양과 기도로 마음을 모으고, 지역기윤실과 실무자들의 고민과 기도제목을 나누었습니다. 오후에는 정병오 공동대표께서 기윤실의 30년과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해주셨고, 2018년 전국기윤실의 공동사업 논의, 실무에 필요한 사업진행과 회계, 회원관리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앞으로도 전국기윤실협의회가 각 지역에서 교회와 사회를 섬기고 개혁하는데 힘을 낼수 있도록 서로 기도하고 협력하며 나아갈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이 글은 2017년 기윤실 열매소식지 11-12월호 특집에 실린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