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의롭고 평화로운 사회/기독유권자운동

[기독교 팩트체크] 홍준표 후보가 광성교회 안수집사? 주기철 목사님 생가 복원에 헌금했다?


최근 성도들에게 홍준표 후보가 대한예수교장로회 광성교회 안수집사이며, 주기철 목사님의 생가를 복원할 때 7억 원을 개인 돈으로 헌금했다는 메시지가 돌았습니다.


기윤실은 올해 대선에서 성도들에게 배포되는 정보들에 대해서 팩트체크를 해보기로 했었죠. 이 메시지에 대해서 공명선거시민네트워크(fairelection.kr)와 함께 사실을 확인해봤습니다. 


먼저 광성교회(송파구 풍납동 474, 02-485-9981, gwangsung.or.kr)에 확인을 해봤습니다. 교적에는 "실종교인"으로 되어 있는데 오랫동안 나오지 않은 교인을 이르는 말이라고 합니다. 따로 직분이 있지도 않다고 합니다.


그 외에 성복교회에 다닌다, 전농감리교회에 다닌다는 말도 있었습니다. 확인 결과 과거 동대문구(을) 국회의원 시절 홍준표 후보가 성복교회에, 아내가 전농감리교회에 다녔다고 합니다. 두 사람 모두 경남도지사로 당선된 이후 이사를 가서 현재는 나오지 않은지 좀 됐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홍준표 후보가 경남도지사 시절, 주기철 목사님 생가 복원에 개인 돈 7억 원을 헌금했다는 것을 확인해 봤습니다. 항일독립운동가 주기철 목사 기념관(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웅천동로 174, 055-545-0330)에 확인을 해봤습니다. 주기철 목사님 생가는 아직 복원되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담당자께서 혹시 손양원 목사님 생가가 아니냐고 되물었습니다. 그래서 손양원 목사(경상남도 함안군 칠원읍 덕산4길 39 손양원기념관, 055-587-7770)에도 연락을 해봤습니다. 관장님께서 말씀하시길, 복원할 때 개인 후원을 받은 적은 없다고 하셨습니다.



팩트체크 결과

● 홍준표 후보가 광성교회 안수집사다? 사실 아님!

 홍준표 후보가 주기철 목사 생가 복원에 7억 원을 헌금했다? 사실 아님!


성도들에게 배포되는 메시지가 있으면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fairelection.kr / cemk@hanmail.net / 070-7019-3755



연결된 이미지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이미지를 사용하세요

● PC에서 : 커서를 이미지 위에 > 마우스 왼쪽 클릭 >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Mobile에서 : 이미지를 꾸ㅡ욱ㅡ 누르기 > 이미지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