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윤실, 소박한 일상

기윤실 페이스북 계정이 인물에서 페이지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윤실 페이스북 계정이 인물에서 페이지로 변경되었어요

▶ 기윤실 페이스북 바로가기(클릭)



기윤실은 그동안 페이스북 인물계정으로 가입을 해 오랫동안 알차게 사용해 왔습니다. 그러는 동안 페이스북 친구가 최대인 5천여명에 이르렀고, 팔로우도 5천여명에 이르는 등 많은 분들께서 관심 갖고 참여해 오셨는데요.

인물 계정이다 보니 친구를 최대 5천명까지만 맺을 수 있고, 다양한 소식을 좀 더 정확히 전달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보통 단체가 이용하는 “페이지”로 전환하기 위한 논의들을 계속 해 왔습니다.

이 러던 중 저희 계획보다는 조금 빨리 3월 25일자로 인물계정에서 페이지 계정으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기윤실과 친구맺기로 연결되어 있던 분들은 어느 순간부터 기윤실이 검색되지 않아 당황(?)하셨을지 모르는데 페이지로 옮기는 중이었기 때문입니다.

실제 페이지로 옮긴 이후에는 페이스북에서 <기윤실>로 검색하시면 ‘사람’ 범주에는 없고, ‘페이지’ 범주에 “기윤실 - 비정부 단체(NGO)"로 해서 보이실 것입니다.

기존 페친이셨거나 팔로우하셨던 분들은 일괄적으로 ‘좋아요’를 눌러주신 분으로 이동이 되었고, 기존 글들도 어느 정도 이동이 되었지만 이전 게시글에 좋아요 및 댓글들을 모두 사라졌네요.^^;

암튼, 앞으로 기윤실 페이지를 통해 계속해서 기윤실 운동의 다양한 소식과 사무처 근황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심 갖고 격려해 주시고 기윤실 운동에 참여해 주세요.



<페이스북 인물 계정에서 페이지 계정으로 옮기기>


1. 인물 계정에서 페이지 계정으로 옮기는 기능을 페이스북에서 제공합니다.

2. 기윤실의 경우 의도적으로 페이지 계정으로 옮긴 것이 아니고, 페이스북에서 자체적으로 인물 계정을 차단하고 페이지 계정으로 유도해 옮기게 된 것입니다. 단체이신데 인물 계정을 사용하고 계신 단체들은 이점 유의하셔서 페이지 계정으로 미리 옮기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페이지 전환 기능을 이용하면 인물 계정에서 친구였거나 팔로우했던 분들을 일괄적으로 ‘좋아요’하신 분으로 옮겨줍니다.

4. 기존 게시글은 옮겨지지만 완벽하게 옮겨지지 않고, 게시글 좋아요 및 댓글들은 모두 사라집니다.

5. 단체인 경우 인물 계정보다는 페이지 계정을 이용하게 되면 관리자를 설정해 관리자가 글을 쓸 때 본인 인물 계정으로 글을 쓸지, 단체 페이지 계정으로 글을 쓸지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단체 활동가의 경우 본인 인물 계정과 단체 인물 계정이 있는 경우 어플에서 로그인과 로그아웃을 반복하거나, 다른 브라우져를 가지고 각각 설정해 사용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요.)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OnAir 기윤실"을 구독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