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 스케치

[영상]기윤실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운동을 이야기하다.(비전프로젝트)





기윤실 비전프로젝트 모임이 진행중입니다.

 
 

"기윤실은 그동안 기윤실 운동의 미래, 기윤실 운동의 비전을 말해왔습니다.  

10년, 20년을 내다보면서 운동을 해나가야 한다고 말해왔습니다. 그러나 운동의 미래와 비전을 말할 때 정말 중요한 것은 단순히 새로운 사업이나 프로그램을 시도하는 것을 넘어서 10년, 20년 후에도 지속가능한 운동이 될 수 있는 토대가 있는가에 대해서 고민이 부족했다는 반성이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20대 청년, 특히 대학생 세대에 주목하여 기윤실의 미래, 한국교회의 미래 한국사회의 미래 세대를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세우는 일에 기윤실이 집중해야 한다는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기윤실은 지난 9월부터 운동본부장과 외부 전문가로 "기윤실 비전프로젝트 그룹"을 구성하여 운영해 오고 있으며, 실제 20대 청년대학생들과의 Focus Group Interview(FGI)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2월까지 진행될 본 프로젝트 그룹은 20대 대학생과 청년들이 매력을 갖고 신나게 참여하고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의 방향과 내용을 고민해가고 있습니다. 기윤실은 향후 20대 대학생과 청년들을 위한 사역을 중요하게 감당하고자 하며, 이를 위해 전담 간사를 세울 계획입니다. 회원여러분의 큰 관심과 기도의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20대 FGI 모임일지

- 1차 모임 : 10월 17일(금) 대학로 식당 / 성균관대 기독학생

- 2차 모임 : 10월 18일(토) 안암동 식당 / 고려대 기독학생

- 3차 모임 : 10월 20일(월) 기윤실 사무실 / 기윤실 20대 회원

- 4차 모임 : 11월 19일(수) 중계동 식당 / 천호동교회 청년

- 5차 모임 : 11월 21일(수) 포항 한동대 / 한동대 기독학생

20대 FGI 주요 논의내용

1. 취업과 진학에 대한 고민

2. 기독교인답게 산다는 것이 무엇인지, 또 그렇게 살아서 먹고 살 수는 있는지

3. 캠퍼스의 MT문화에 대한 고민(지나치게 세속화 되어서 참여하기가 부담스럽다)

4. 학교 공부와 교회봉사 혹은 선교단체 봉사와의 긴장

5. 교회에서 듣는 설교내용이 실재 삶에 구체적으로 적용하기 한계가 있는 문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