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이루는 하나님 나라

[2014년 기윤실 회원총회+신년강연회] 자료집과 사진자료입니다~

2014년 기윤실 회원총회+신년강연회
"좁은 길을 걷는 기쁨"


간략한 총회 결과와 총회 자료집 및 사진자료를 공유합니다. 자세한 후기 및 스케치 영상은 추후 공개됩니다.^^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하 기윤실)이 지난 2월 25일(화) 회원 및 관심자들 80여명이 모여 회원총회를 개최했습니다. 기윤실은 지난 26년동안 교회와 시민사회의 가교역할과 정직한 그리스도인, 신뢰받는 교회, 정의롭고 평화로운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운동을 전개해왔습니다.

기윤실은 사명에 입각한 정직윤리운동, 교회신뢰운동, 사회정치윤리운동 등 3가지 운동방향에 따라
<회원설문조사 - 상임집행위원회 - 외부회계감사 - 내부업무감사 - 이사회 - 회원총회>의 논의과정을 거쳐 다음과 같이 2014년 6대 주요사업을 확정했습니다.

<정직윤리운동>
① 자발적불편운동 : 풍요의 시대 성도로서 시민인 우리가 먼저 이웃과 공익을 위해 작은 것부터 자발적 불편을 실천하고 손해 보는 삶을 살도록 운동을 전개한다. <자발적불편운동 실천가이드북>을 제작하여, 영역별 실천 캠페인을 전개한다.
② 기윤실 포럼 : 우리 사회의 현안과 이슈에 대한 기독교윤리적 입장을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여 기독시민들에게 시의적절한 대안을 제시한다.

<교회신뢰운동>
③ 깨끗한 총회운동 : 교계에 만연한 금권선거 풍토를 바로 잡기 위해 교단선거법개정안이 입법화 되고, 후보들의 공명선거 준수서약을 받으며, 총회 현장에서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④ 교회의 사회적책임 운동 : 교회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관심을 교계 내에 확산시키고, 국제표준인 ISO26000을 바탕으로 교회의 부교역자와 직원들의 인권과 노동 현황을 살펴보고 대안을 제시한다.

<사회정치윤리운동>
⑤ 6.4 지방선거운동 : 그리스도인들의 건전한 정치참여를 독려하고, 기독교 내 일부세력의 그릇된 정치개입을 견제하며, Talk, Pray, Vote 캠페인 등을 전개한다.
⑥ 기윤실 청년 TNA(talk & action) : 정형화 된 운동을 넘어 새로운 담론을 만들고 시의적절한 사회 이슈에 대해 청년들 스스로 대화하고 실제 행동으로 이어지게 하는 공론의 장을 마련한다.

아울러, 기윤실은 2014년 6대 주요사업을 중심으로 사회가운데 교회가 신뢰받는 공동체가 되도록 <교회세습반대운동>, <교회재정건강성운동>, <기독교자살예방운동> 등의 활동을 연대운동으로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이날 총회에서는 임기가 만료된 임원과 개인사정으로 사임하는 임원들을 대신하여 신임이사로 유해신 목사(관악교회), 연임 이사로 권장희 소장(놀이미디어교육센터), 김양재 목사(우리들교회), 정현구 목사(서울영동교회)를 선출했습니다.

2014년기윤실회원총회_자료집.pdf




* 각각의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OnAir 기윤실"을 구독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