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이루는 하나님 나라

[2017_찾아가는기윤실①] 청량교회에 다녀왔습니다.

【2017 찾아가는 기윤실 - 후원교회 방문

 

기윤실 후원교회를 방문하여 여러 성도님들과 교제하고 신규 회원분들과도 연결되었던 '찾아가는기윤실'이 올해에도 진행됩니다.  후원과 기도로 동역해주시는 교회/성도님들과의 만남을 기대하며 첫번째로 찾아간 곳은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청량교회(담임목사 송준인)입니다.

 

 

 

작년 하반기, '찾아가는 기윤실'이라는 이름으로 기윤실 후원교회를 방문하며 뜻밖의 만남, 따뜻한 격려에 마음이 훈훈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다사다난했던 겨울을 보내고, 3개월만에 기윤실 간사들은 후원교회로 향했습니다. ^^

 

올해 첫 방문교회는 기윤실 자치기구 '기독교윤리연구소' 위원이신 송준인목사님께서 담임으로 계시는 '청량교회'입니다. 청량교회는 기윤실 설립 초기부터 후원으로 함께해준 든든한 동역교회입니다.

 

 

 

 

 

교회 섬김이분들의 환영과 도움으로 교회 입구에 홍보부스를 설치했습니다.

 

 

교회에서 어떤 선교/사회기관을 후원하고 있어도 성도님들께서 그 기관이 어떤 기관이며 무슨 일을 하는지, 교회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는 잘 모르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낯선 사람들이 교회 입구에 자리를 잡고 있으니 궁금한 마음에 다가오시는 분들께, 청량교회가 기윤실을 후원하고 있으며 이에 감사인사도 드리고 단체를 더 알리며 개인 후원도 요청드리러 왔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 날 주보에는 저희가 부스홍보활동을 한다는 광고가 실렸습니다. 그리고 교회가 후원하고 있는 기관의 목록에서도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특별히 예배 중 광고 시간에는 송준인 목사님께서 기윤실과 기윤실의 사역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성도님들께서 조금 더 관심가질수 있도록 목사님께서 이렇게 지원해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속속들이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기윤실의 사명과 방향에 동의해주시는 분들, 교회가 후원하고 있고 목사님이 참여하고 계시니 믿을만 하겠지(^^) 라고 생각하시며 그 자리에서 후원을 약정해주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감사하게도 5명의 후원회원과 4명의 뉴스레터회원이 연결되었습니다.

 

격려 차 부스를 찾아주신 송준인 목사님과 , 기윤실 창립 당시 함께 하셨다는 회원님과 함께 사진을 남겼습니다 ^^

 

 

 

 

 

 

새로운 회원님들도 만나게 되고, 교회 곳곳에서 기윤실운동, 자발적불편운동의 흔적을 찾을수 있어 마음이 뿌듯했던 청량교회에서의 하루였습니다. ^^

 

 

매달 한 곳 이상 기윤실 동역교회를 만나고 싶습니다. ^^

기윤실 후원교회가 아니더라도, 출석하시는 교회에 기윤실을 소개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문의) 02-794-6200, cemk@hanmail.net (김현아 간사)

 

 

 

▣ 2016년 찾아갔던 교회 후기를 보시려면! (아래 클릭)

 

2016/07/05 - [회원운동_찾아가는기윤실①] 서울영동교회에 다녀왔습니다.

2016/08/04 - [회원운동_찾아가는기윤실②] 서울서문교회에 다녀왔습니다.

2016/09/06 - [회원운동_찾아가는기윤실③] 서교동교회에 다녀왔습니다.

2016/11/01 - [회원운동_찾아가는기윤실④] 부천평안교회에 다녀왔습니다.

2016/12/07 - [회원운동_찾아가는기윤실 ⑤] 주님의보배교회에 다녀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