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이루는 하나님 나라

[회원운동_찾아가는기윤실③] 서교동교회에 다녀왔습니다.




기윤실은 2016년 하반기에 후원교회들을 방문하여 지속적인 후원과 기도에 감사인사를 드리고, 교회 성도들께도 기윤실과 기윤실 사역을 알리며 교제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번째 방문 교회는 마포구에 위치한 "서교동교회 (담임 우영수목사)" 입니다.

 

 

연일 이어지던 무더위가 물러가고 한결 서늘해진 어느 주일, 간사들은 홍대 근처에 있는 한 교회를 찾았습니다. 올해 신규 회원교회로 기윤실과 동역하게 된 서교동교회가 바로 그곳인데요.


예배 전, 미리 본당 옆 로비에 홍보 테이블을 설치하고 설레고 긴장되는 마음으로 성도님들을 기다렸습니다. 일찍 교회에 도착한 성도님들과 인사를 나누고 기윤실 홍보물을 나누어 드리며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무래도 기윤실과의 인연이 짧다보니, 본당 옆에서 홍보테이블을 운영하는 저희의 정체를 궁금해하시고 낯설어하시기도 했지만, 또 어떤 분들은 양극화포럼 자료집과 자발적불편운동 가이드북 '불편레시피30' 에 관심을 가지시며 질문도 하시고 격려도 해주셨습니다. ^^



서교동교회가 어떤 계기로 기윤실을 후원하게 되었는지 사연을 알아보니, 기윤실 자치기구인 사회복지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좋은교회상' 중,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회'상을 2014년에 수상한바 있는 교회였습니다.


▶ 서교동교회 소개영상 보기 (2분 3초)

https://www.youtube.com/watch?v=1-4wIqmhzsY&feature=youtu.be


교회에서는 지역주민들을 위한 유치원, 문화교실, 은빛(어르신)대학, 무료결혼식, 법률상담소 등을 운영하고 있고, 성도님들 또한 각막/장기기증 서약, 국내외 기아 어린이 후원 등으로 이웃 사랑, 베푸는 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예배를 드리고 나서 점심시간이 되자, 예배안내위원으로 로비에 계시면서 기윤실 홍보부스도 도와주시던 한 집사님께서는, 목사님께서 1부 예배 때 기윤실 소개하는 광고를 하셔서 알게 되었다고 하시며, 바로 후원까지 약정해주셨습니다. 점심시간에 함께 교회식당에서 식사를 하며 서교동교회의 역사와 분위기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어주시고, 기윤실 운동에 대해서도 격려해주시며 잠깐이지만 교제나누는 시간이 참 감사했습니다.

홍보테이블을 운영하며 교회가 기윤실을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다는 것과 기윤실 운동에 대해서는 알리지만 성도님들께 직접 후원을 요청드리기는 쉽지 않은 일인데, 먼저 적극적으로 후원약정서를 찾으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을 만날 때 정말 큰 힘과 도전을 얻습니다. ^^


 

 



밝은 표정으로 환영해주시고 홍보활동 할수 있도록 도와주신 교회 성도님들과 교역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남은 하반기에 또 어떤 교회에서 어떤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섬기시는 교회에 기윤실을 알리고 싶으시다면 연락주세요! 기윤실이 찾아갑니다 ^^

문의) 02-794-6200,  cemk@hanmail.net



▶ 2016/08/04 - [회원운동_찾아가는기윤실②] 서울서문교회에 다녀왔습니다.

2016/07/05 - [회원운동_찾아가는기윤실①] 서울영동교회에 다녀왔습니다.

2016/08/16 - 기윤실 열매소식지 7-8월호가 발행되었습니다.

2016/08/16 - 기윤실회원생활백서 2편-뉴스레터확인하고 기윤실 알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