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뢰받는 교회/교회세습반대운동

《교회세습,하지맙시다》출간기념 북토크

《교회세습,하지맙시다》출간기념 북토크




기윤실이 참여하고 있는 교회세습반대운동연대(이하 세반연)은 6월 17일(금),《교회세습, 하지맙시다》출간기념 북토크를 진행했습니다. 


2012년 11월 세반연이 출범한 이래로, 피켓시위, 포럼, 교단간담회, 전국순회강연 등 많은 활동을 이어왔는데요, 그동안의 활동내용을 토대로 제작된 단행본이 출간되어 세반연 활동에 또하나의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OUT 교회세습’을 주제로 진행된 이 날 행사에서는 김근주 교수(기독연구원 느헤미야)의 사회와 김동호 목사(세반연 공동대표, 높은뜻연합선교회),배덕만 교수(기독연구원 느헤미야),방인성 목사(세반연 실행위원장, 함께여는교회)의 토론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교회세습, 하지맙시다》의 책임필자로 참여한 배덕만 교수는 세습교회에 대한 각종 정보들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세습현상이 나타는 배경들을 책에 담았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세반연 출범에 주요한 역할을 해주신 김동호 목사는 “좋은 의미에서 교인들을 의식화 하는 것”이라며 책에 대한 기대를 밝혔습니다. 한편, 세반연의 실행위원장으로 참여한 방인성 목사는 “교회가 이 세상에 예언자적 목소리를 내기 위해서 존재”한다며 “교회세습반대운동은 결국 사회가 앓고 있는 병을 치유해야 하는 교회의 사명을 자각하는 일”이라고 세반연 운동의 중요성을 말씀해주셨습니다. 


3년 넘게 이어온 교회세습반대운동연대의 활동을 되돌아보면서, 그동안 교회를 그리스도의 몸으로 믿고 지켜 오신 분들의 눈물이 스쳐지나갑니다. 개인의 안전과 탐욕 또는 무지와 게으름으로 빚어낸 교회 내 참극이 세상의 빛으로서의 교회를 오히려 맛을 잃은 소금으로 만들었습니다. 앞으로도 개인의 욕망을 이어가려는 시도와 노력은 있을 텐데, 겸손하지만 단호하게 성경에서 말하는 교회의 교회다움을 위해 기여하는 세반연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기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교회세습, 하지맙시다》도서는 일반서점, 온라인 서점 등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글 _ 박제민 팀장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OnAir 기윤실"을 구독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