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뢰받는 교회/깨끗한총회운동

[회원님께 드리는 서신] 2013년 깨끗한 총회 캠페인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회원님께 드리는 서신]
2013년 깨끗한 총회 캠페인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가을이 되면 많은 교단들이 총회를 개최합니다. 총회는 교단들이 주요정책들을 결정하고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입니다. 흔히 '성(聖)총회'라고 부릅니다. 말 그대로 거룩한 총회라는 뜻입니다. 그러나 '성(聖)총회'라는 말이 무색할만한 부끄러운 일들이 끊이지 않는 것이 우리 교단총회의 현실입니다.

교단임원들을 선출할 때마다 금권선거를 배격해야 한다는 구호가 들리는 이유는 실제로 금권선거 의혹들이 끊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각종 비리의혹이 제기되고 흑색선전도 난무합니다. 총회 언저리에 각종 이권을 노리는 정치꾼들이 많다는 이야기도 들립니다.

이의 개선을 위해 창립초기부터 깨끗한 총회운동(깨총운동)을 전개해 온 기윤실은 올해 깨총운동으로 (1)2012년부터 시작한 <교단선거법 개정운동>, (2)총회장 입후보자들을 대상으로 <공명선거 서약운동>, (3)깨끗한 총회가 되기 위한 방안을 제안한 <깨끗한 총회를 바란다 포럼>을 전개했으며, (4)마지막으로 다음주 9일 주간에 개최되는 예장통합 총회와 23일 주간에 개최되는 예장합동 총회에 참여하여 <깨끗한 총회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전국기윤실이 연대하여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하나님께 영광을! 세상에게 모범을!”이란 주제로 깨끗한 총회선거를 촉구하고 노회나 부서에서 올라온 헌의안과 청원안 중 교회개혁을 위해 꼭 필요한 안건의 통과와 기윤실의 교회신뢰운동을 소개하게 됩니다.

특별히 다음 3개 사안에 대해서는 집중해서 캠페인을 통해 알릴 예정입니다.
1. 깨끗한 총회선거 문화 정착을 위한 "교단선거법 개정안" 소개
2. 한국교회 신뢰회복의 첫 걸음으로서 “세습방지법” 헌의안의 통과 촉구(예장통합)
3. 신학부 청원안인 "목회자윤리강령"의 제정 촉구(예장합동)



▶ 예장통합용 <깨끗한 총회 캠페인 전단지> 보기


▶ 예장합동용 <깨끗한 총회 캠페인 전단지> 보기



이외에 기윤실은 <교단총회공동대책위원회>, <교회세습반대운동연대>의 참여단체로서 이 단체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이번 교단총회가 깨끗하고 공정한 총회가 되도록 미약하지만 역할을 감당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교단총회공동대책위원회>가 참관활동을 하는 4개 교단의 주요현황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주요 교단 총회 헌의안 정리 기사 보기 1(클릭)
주요 교단 총회 헌의안 정리 기사 보기 2(클릭)

이번 교단 총회가 "하나님께 영광을 세상에는 모범을" 보이는 총회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고, 기윤실의 깨끗한 총회운동 활동에도 관심 갖고 성원과 기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3년 9월 7일
사무처장 조제호 드림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OnAir 기윤실"을 구독하세요.^^ =>